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를 다양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기온과 습도에 예민한 관절 통증으로 힘든 분들이 많으시죠. 이럴 때 '관절을 지키는 천연 방패'라고 불리는 보스웰리아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원물, 환, 분말 가루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만큼 여러가지 보스웰리아 먹는방법을 알아두시면 유용하실 거예요.



관절 염증과 통증이 생기면 아무래도 바깥 활동이 힘들어져요. 햇볕을 쬐고 사람을 만나는 일들이 줄어들다보면 의도하지 않게 마음까지 우울해지기 쉬운데요. 평상시에 보스웰리아 원물이나 가루 등을 챙겨먹으면 증상 완화에 좋아요.



보스웰리아 먹는방법이 주목받는 것은 체내 염증을 억제하고, 연골 세포가 튼튼해지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이에요. 보스웰릭산 성분이 무릎 뿐만 아니라 어깨와 허리 등 모든 관절의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거든요.



부기를 줄여주고, 어혈을 제거하며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연 진통 소염제 역할을 해줘요. 동의보감에서도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을 빨리돋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어요. 또 각종 암을 예방하는 성분과 함께 피부 트러블을 억제하는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보스웰리아는 '유향'이라고 불리는 약재로 사용되며, 보스웰릭산, 아연, 마그네슘, 망간, 셀렌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어떻게 하면 간편하게 보스웰리아를 먹을 수 있을까요. 나무의 수액을 굳혀서 만든 식물성 식품으로 부작용은 많지 않다고 해요. 다만 소량으로 쓰이는 약재로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에 해당하는 4g으로 제한해야해요.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량 보다 많이 복용하면 설사, 구토, 복통, 피부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보스웰리아 먹는방법은 매일 정해진 용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이미 소염제를 복용중이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해야 하고요.



그리고 1번에 하루 권장량을 다 먹기보다는 오전에 2g, 오후에 2g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드시면 좋아요.



가장 간단하게 보스웰리아 원물 먹는방법은 차로 끓여먹는 거예요. 물 1리터 기준에 보스웰리아 원물 4g을 넣고 20~30분간 팔팔 끓여서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 참고로 이 물에 돼지고기 수육을 하면 잡내가 줄고 약효 성분이 증가한다고 해요.



조금 더 다양하게 먹고 싶다면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 형태가 좋아요. 원물 덩어리보다는 유효성분들을 최대한 흡수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거든요.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제일 간단하고 편하긴 한데 이 방법이 싫다면 반죽이 필요한 요리를 할때 보스웰리아 가루를 넣어서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칼국수, 수제비, 빵이나 쿠키 반죽을 만들때 약간씩 첨가하면 영양가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꾸준히 먹으려면 맛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1티스푼을 떠서 좋아하는 음료나 요구르트 등과 섞어서 먹는방법도 추천해요. 샐러드 위에 보스웰리아 분말을 뿌려서 먹을 수도 있고, 반찬을 만들거나 밥을 지을 때도 첨가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입으로 먹는방법 말고 피부에 양보하는 방법도 있어요. 준비물도 간단해서 보스웰리아 가루 20g에 바셀린 반통만 있으면 되는데요. 이 두가지를 잘 혼합하면 보스웰리아 연고 크림을 만들 수 있어요. 



파스 처럼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발라두면 피부에 흡수되면서 통증이 빠르게 완화돼요. 문질러서 마사지를 해주거나 랩으로 감싸주면 흡수가 더 잘돼요. 손가락 마디 통증이 있다면 이렇게 보스웰리아 찜질을 해볼 수도 있어요.



요즘에는 캡슐이나 환으로 된 제품도 나와 있어요. 보스웰리아 환 먹는방법은 1회 10알 정도를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되기 때문에 외출시에 휴대하며 복용하기 좋아요. 맛이나 향이 거슬릴 경우 이렇게 그냥 물과 함께 꿀꺽하는 방법이 부담이 덜할 거예요.



젊은 나이에도 비만, 무리한 운동, 외상으로 인해 관절에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요.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식품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근력운동으로 적정 근육량을 만들고, 체중 관리를 해주는 것도 필수예요. 


0123456


아무리 인공관절과 같은 의학기술이 발전한다고 해도 본래부터 갖고 있던 나의 신체가 제일 좋아요.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한 살이라도 젊을 때부터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지금까지 쉽고 간편하게 보스웰리아 먹는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