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요즘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어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아요. 저 또한 매일 앉아서 컴퓨터 모니터를 들여봐야하기 때문에 항상 어깨가 아픈데요. 어깨 통증을 8초만에 잡는 법이 있다고 해서 정리해보았어요. 



굽은 등에 앞으로 나와있는 목은 어깨통증의 대표 원인이지요. 한 눈에 봐도 구부정한 자세는 본인은 물론이고 타인에게도 안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 같아요. 괜히 움츠러들어있는 것 같고, 자신감 없어보이니까요. 



아주 심각한 상태라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잠깐의 시간만으로도 어깨 통증을 잡을 수 있어요. 통증의 85%는 근육에서 오기 때문에 근육에 집중할 필요가 있어요. 



먼저 통증 유발점을 아는 게 중요해요. 어깨의 통증을 유발하는 곳은 목 뒤, 날갯죽지, 어깨 옆(승모근)이에요.



각각의 통증 유발점들을 엄지 손톱이 반쯤 하얗게 될 정도로 5초간 꾹 눌러주세요. 뭉친 근육에는 혈액공급이 잘 안되는데, 이렇게 지압해주면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이루어지면서 통증이 완화된다고 해요. 


급성통증은 1~2번 마사지만으로도 회복이 되지만, 만성통증이라면 2~3주 동안 꾸준하게 해줄 필요가 있어요.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소개한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도 매우 간단해요. 목 아래의 쇄골뼈 시작 부분을 찾아서 8초 동안 눌어주면 돼요. 



양쪽 쇄골의 중간부분 움푹 들어간 곳이 천돌혈이에요. 이 천돌혈의 바로 옆과 쇄골 아래, 쇄골 위가 지압점이에요. 이 곳은 어깨, 목 통증 잡는 스위치라고도 불리는데요. 어깨가 아픈만큼 쇄골의 통증도 더 심해요. 



전문의가 빨간색 스티커를 붙인 부위를 반복해서 눌러주는 것이 중요해요.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면 오른쪽을, 왼쪽 어깨가 아프다면 왼쪽 어깨를 8초동안 지압해주세요. 


간단한 방법인데도 효과가 즉시 나타나서 신기했어요. 어깨가 아플때마다 바로 누르기에 좋은 위치이기도 하고요. 보시는 분들도 꼭 해보세요. 



특히 쇄골에는 림프절이 모여있어서 자주 마사지 해주면 체내 노폐물까지 원활하게 배출되는 효과가 있어요. 피부도 맑아지고 혈액 순환도 좋아지는데 안 할 이유가 없어요.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으로도 그닥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이것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지압도 하면서 간단하게 스트레칭도 해주면 어깨가 더 편안해질 거예요. 제가 직접 해보고 효과를 본 1분 초간단 어깨 근육 스트레칭이에요.



1. 45도로 머리를 돌린 다음, 나의 코가 겨드랑이에 붙는다는 느낌으로 손으로 머리를 지그시 눌러주세요.

2. 젖힌 고개의 반대 방향으로 주먹을 쥐고, 엄지를 어깨 높이보다 살짝 높게 든 다음 뒤쪽으로 돌려요.


숨을 들이마신 상태로 5초간 자세를 유지해요. 뭉친 어깨가 시원하게 풀어지는 느낌이 드실 거예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일자목이 되기 쉬운데요. 이 때 가장 많이 굳는 근육이 승모근이라서 승모근 풀어주는 스트레칭도 틈날 때 마다 자주자주 해주면 좋더라고요.



1. 반대 편 손으로 머리를 잡고 옆으로 넘기면서 승모근을 쫙 늘여요. (귀가 겨드랑이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해야 효과가 있어요)

2. 다른 쪽 손은 밑으로 쭉 뻗어주세요.


지금 방해받지 않는 곳에 계신다면 바로 따라해보세요. 머리가 앞뒤로 떨어지거나 몸이 기울지 않도록 주의하면서요. 이거 잠깐한다고 얼마나 시원하겠어 싶었는데, 어깨는 물론이고 눈까지 맑아지면서 정말 개운해지실 거예요.



굽어있는 어깨를 펴주고 통증까지 잡아주는 'W 스트레칭' 방법도 있어요. 



1.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린 후, 앞쪽 다리의 무릎을 살짝 굽혀주세요.

2. 양쪽 팔을 45도 각도로 뻗어 올린 다음, 뒤로 쭈욱 당기면서 내려주세요.

3. 이 상태에서 술을 들이마신 상태로 5초간 자세를 유지해요.



팔을 당길 때, 어깨의 힘을 빼고 진행해요. 날개뼈 견갑골을 모은다는 느낌으로 당기다보면 금세 개운해져요. 이렇게 스트레칭을 하다보면 굽어있는 어깨는 펴지고, 등쪽 근육은 강화돼서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을 비롯해서 스트레칭도 좋지만,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지 않는 것도 중요해요. 아무리 좋은 자세라고 하더라도 오랫동안 지속하게 되면 관절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에요.



설거지를 하는 과정에서 어깨가 아파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때는 조금이라도 가벼운 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줘요. 또 가급적 싱크대에 가까이 붙어서 설거지하는 것이 어깨 반경이 짧아져서 무리가 없어요. 


그리고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는 있지만 마침 싱크대를 바꿀 때가 되었다면 자신의 키 높이 맞는 싱크대를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지금까지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과 지압점, 스트레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전국민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면서 어깨 안 아픈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가 되었어요. 



건강 관리의 핵심은 '꾸준함'이라고 하지요.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마사지하고 스트레칭하시면 어깨 통증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실 거예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복용꿀팁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알아보세요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중요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