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중요해요
- 건강 노트
- 2019. 3. 12. 00:30
군살 하나 없이 날씬하고 탄탄한 체형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떠나서 자존감도 함께 높여주는 것 같아요. 또한 건강상으로도 불필요한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허벅지 살, 팔뚝 살 등 신체 부위별로 늘어가는 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뱃살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떻게 하면 날씬한 허리를 가질 수 있는 지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를 정리해봤어요.
복부비만
복부비만은 배에 과도한 지방이 쌓여있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내가 복부비만인지 아닌지는 정확히 어떤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요? 한국인의 허리둘레를 기준으로 했을 때 남자는 35.4인치 (90cm), 여자는 33.5인치 (85cm)를 넘는다면 복부비만으로 판단한다고 해요.
지방은 흰색 지방세포와 갈색 지방세포로 구분해요. 흰색지방세포는 복부에 지방을 저장하지만, 갈색지방세포는 지방을 태워서 열로 발산하는 특징이 있어요. 복부비만자들은 이 갈색지방세포가 활성화되어있지 않고, 흰색지방의 세포수만 많다고 해요.
따라서 복부비만을 예방하려면 이 갈색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야 하는데요. 갈색지방세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 4가지가 곧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라고 할 수 있어요.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1. 온도가 낮은 곳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에요.
갈색지방세포는 온도가 올라가면 활성을 잃고 잠을 자지만, 온도가 내려가면 지방을 태워서라도 체온을 유지시키려고 해요.
춥다고 실내에서만 운동하기보다는 가급적 밖으로 나가서 운동하면 나쁜 흰색지방세포를 좋은 갈색지방세포로 바꿀 수 있어요!
2. 적당한 스트레스와 함께 긴장 상태를 유지해요.
너무 무사태평한 태도로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것도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해요. 뭐든지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나태해지지 않을 정도의 적절한 스트레스는 필요해요.
스트레스가 생기면 교감신경의 흥분물질인 갑상선 호르몬과 아드레날린이 갈색 지방세포의 DNA를 자극시켜서 지방을 태워준다고 해요.
3. 식초와 유산균을 복용해요.
식초를 섭취하고 3시간 정도가 지나면 초산이 갈색지방세포를 자극해서 지방을 태워요. 그리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 8가지 효소도 활성화된다고 해요.
그리고 장내 유익한 균들은 계속해서 초산을 만들어서 비만을 예방해줘요. 매일 식초와 유산균제제를 꾸준히 드시면 좋아요.
4. 담즙산을 섭취해요.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 중 마지막은 담즙산이에요. 매일 간에서 만들어지는 담즙산은 갈색 지방세포를 자극해서 지방을 태워줘요. 그렇기 때문에 담즙산이 부족하면 비만이 될 확률이 커져요. 담즙산 UCDA(우루소데옥시콜린산)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그와 더불어서 불필요한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식습관은 다음과 같아요.
복부비만에 좋은 식습관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규칙적으로 하고 흰밥 대신 잡곡밥을 2/3 공기 정도 드시면 좋아요. 두부, 달걀, 생선, 살코기처럼 양질의 단백질을 매끼 챙겨먹고, 설탕, 소금 ,기름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복부지방이 많아지면 인슐린의 작용을 방해하고, 염증 물질이 많아져서 갖가지 질병과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어요.
앞서 소개해드린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와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건강을 위협하는 뱃살이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