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떨림현상 체크해요

어쩌다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은 다들 한번쯤 해보는 것 같아요.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가 근육이 저절로 떨리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걱정도 되죠? 



눈가 주변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면 짧게는 몇초간 지속되지만 길면 몇분이나 나타난다고도 하는데요. 눈꺼풀이 떨리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꺼풀 떨림현상의 여러가지 이유와 해결방법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스트레스가 누적되고 피로해지면 신체 내 전해질에 불균형이 발생해요. 그렇게 되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어려워지는데 이럴 때 간헐적으로 눈꺼풀 떨림현상이 나타나게 돼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것처럼 눈꺼풀 떨림현상의 원인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도 있어요. 그 외에도 과도한 음주나 흡연도 원인일 수 있어요. 



과도한 전자파 또한 원인이 돼요.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눈을 쉽게 피곤하게 만들고 안구건조증을 비롯한 여러가지 안과 질환을 일으켜요. 



그 밖에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에는 뇌졸중 초기증상과 반측성 안면경련증이 있어요. 뇌졸중의 대표 증세가 한쪽 눈이 심하게 떨리면서 손 발이 저리는 것이고, 반측성 안면경련증의 증세도 눈이 떨리다가 입 주변까지 경련이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안면의 신경은 운동 기능을 담당하는데 뇌혈관이 압박을 받으면 눈꺼풀과 얼굴 근육까지 떨릴 수 있어요. 눈꺼풀 떨림현상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안면 신경이 마비되면 다양한 뇌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어요. 



눈꺼풀이 떨리는 것을 해결하고 싶다면 충분한 수면과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가 필수에요. 음주와 흡연은 피해주시고 카페인이 많은 커피와 홍차 음료도 증상이 완화되기 전까지 자제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눈이 건조하면 떨림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안구건조증 치료와 함께 안약을 사용해 볼 수 있어요. 또 눈에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잠시 눈을 감고 따뜻한 물수건을 올려두거나 눈주위의 뼈를 지압해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도움이 돼요. 



특히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 작용해 근육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대표적으로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와 참깨, 들깨, 호박씨, 해바라기씨 같은 씨앗류, 녹색채소류, 바나나, 두유, 콩 등이 있어요. 



곡류에는 씨눈이나 껍질 부위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껍질을 많이 벗기지 않은 오분도미나 현미 등으로 밥을 지어먹는 것을 추천해요. 



눈꺼풀 떨림현상은 나이와 관계없이 여러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어요.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 직장인, 취업 준비생에게 쉽게 나타나곤 하는데요. 



반복적으로 떨리면서 의도하지 않았는데 눈이 강제로 감긴다면 안면경련일 수 있으니 방치하시면 안돼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련의 횟수가 늘고 지속시간도 증가하면서 안면 근육의 비대칭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오른쪽 왼쪽 눈꺼풀 떨림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어요. 대개는 정서적인 안정과 휴식, 가벼운 운동, 균형잡힌 식단으로 쉽게 개선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눈을 지나치게 비비거나 자극하지 않기, 전자기기의 사용시간 줄이기, 얼굴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 휘파람불기, 윙크, 껌씹기, 크게 웃기 등) 이 도움을 준다고 해요.  



만약 그렇게 해도 눈떨림 증상이 나아아지지 않는다면 중증질환의 가능성도 생각해볼 수 있으니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더 있는지 살펴보고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요. 



지금까지 눈꺼풀 떨림현상의 원인들과 해결책에 대해 정리해보았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 공감도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어린이 유산균 추천 솔직후기에요~

 비타민d 하루 권장량 결핍증상 해결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