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리스트 공유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라클 정보노트 부모편이에요. 자녀가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거나 아니면 주위에 초등 입학을 앞둔 아이가 있으신가요? 그러시다면 지금쯤 어떤 선물을 해줘야 할까 고민이실 거에요. 난생 처음 학교라는 교육기관에 들어간다는 것은 아이에게나 부모에게나 커다란 이벤트이죠.


두근두근 설레이는 초등학교 입학식을 앞 둔 8살 어린이들은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요? 어떤 선물을 해줬을 때 부모들이 좋아할까요? 작년에 첫째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학부모가 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6가지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리스트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책가방


초등입학 선물로 부동의 1위는 언제나 책가방이 아닐까 싶어요. 그 전까지는 어린이집, 유치원, 놀이학교 등에서 보내주는 똑같은 가방을 사용해 왔을텐데요. 초등학생이 되면서 처음으로 자신만의 가방을 멜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에요. 


1학년 초반에는 부모나 돌봐주시는 분이 대신 들어주기도 하겠지만 곧 누군가의 도움없이 스스로 메고 다니기 시작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취향도 존중해 줄 필요가 있답니다. 


책가방 선물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이에게 특별히 원하는 색깔이나 디자인이 있는지 물어보고 선택해주세요. 가방 같은 경우에는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를 필요가 있거든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무게가 가볍고 실용적인 가방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끈없는 운동화


몇몇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여자 아이들도 구두를 잘 신지 않게 돼요. 스타킹에 예쁜 원피스를 입을 일도 거의 없을 거에요. 저희 아이가 다니는 초등학교는 매일 아침 달리기 활동이 있고, 주 2회 줄넘기 시간이 있어요. 하교 후에는 운동장에서 놀다 오는 경우도 많아요. 


샌들을 신는 더운 여름이나 부츠를 신는 겨울을 빼면 거의 매일 아침 고민도 하지 않고 운동화를 신고 등교한답니다. 가장 실용적인 선물이 운동화인 것 같아요. 



운동화를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계획하신다면 꼭 끈이 없는 운동화로 선택하시길 바라요. 아직은 어리기 때문에 끈이 풀어지면 걸려서 넘어질 수도 있고, 풀어진 끈을 스스로 잘 묶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담임 선생님은 많은 아이들을 혼자서 관리하시느라 바쁘셔서 대신 묶어주기 힘드실 수 있어요


국어사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어사전들이 있어요. 어른들 사전보다는 좀 더 얇아요. 요즘에는 모르는 단어의 뜻을 찾고 싶을 때 탭이나 스마트폰, 전자사전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지요. 하지만 처음부터 이러한 디지털 방식을 이용하게 되면 득보다 실이 큰 것 같아요. 


국어사전은 ㄱ,ㄴ,ㄷ, ... 자음의 종류와 순서,ㅏ,ㅑ,ㅓ,ㅕ,... 모음의 종류와 순서 등을 제대로 알아야만 뜻을 찾을 수가 있어요. 시간은 좀 더 걸리겠지만 한 장씩 직접 넘겨가며 단어를 찾는 재미, 한글에 대해 더 정확히 이해하는 계기, 내가 찾으려고 했던 단어 이외에도 비슷한 소리의 다른 단어를 알 수 있는 기회 등 종이 사전만의 장점이 있거든요.


디지털 방식을 나중에는 사용하더라도 처음에는 종이사전을 이용해면 좋을 것 같아요. 당장은 어렵더라도 익숙해지면 앞으로 오랜 기간 잘 사용할 책이 국어사전이거든요. 다만 이 선물은 아이가 특별히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대신 부모가 더 좋아할 것 같아요!


연필깎이


입학선물 중 가성비가 가장 좋은 게 바로 연필깎이인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연필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연필깎이 는 필수인데요. 이미 있다고 한다면 조금 더 성능이 좋은 것으로 선물해줄 수도 있어요. 


앞으로 오랜 기간 사용할 테고, 중간에 고장나서 못쓰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여분이 있어도 괜찮거든요. 자신이 사용할 연필은 스스로 깎을 수 있도록 해주면 아이도 좋아하고 부모도 편해져요.


학용품 선물세트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가장 실용적인 선물이 학용품이죠. 학교마다 입학준비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몇가지 공통적인 준비물들이 있어요. 연필, 지우개, 12색 싸인펜, 색연필, 24색 크레파스 같은 학용품들이 그렇지요. 선물로 주면 학교준비물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집에서 잘 사용할 거에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를 걸어둔 초등학교 입학준비물 경험담 글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편안한 옷


운동장에서 뛰고, 줄넘기하고, 여기저기 풀썩 앉아서 놀기 때문에 활동하기 편한 옷이 제일인 것 같아요. 나풀거리는 치마나 공주풍의 원피스를 입을 일이 많지는 않거든요. 약간은 신축성이 있으면서 자주 세탁할수 있는 소재라면 다 괜찮을 듯 싶어요.  



지금까지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좋은 것들을 추천해보았어요. 그래도 고민이 되신다면 아이에게 갖고 싶은게 있는지 살짝 물어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의외로 괜찮은 아이템을 이야기해줄 수도 있거든요. 


설레이는 3월을 앞두고 있어요. 이제 곧 초등학생이 되는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 해주시고 행복한 추억도 만드시길 바랄게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 꾸욱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