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안경 어지러움 이유와 대처방법은?

안경을 새로 맞추면, 전에 쓰던 안경에서 느끼지 못했던 어지러움증을 경험해보셨을 거예요. 왜 그런 걸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새안경 어지러움에 관한 몇 가지 원인들과 대처 방법을 정리해보았어요. 


새 안경 어지러움 이유



1. 변화에 민감한 뇌

흐리고 어두웠던 시야가 새 안경을 쓰면서 밝아 보여요. 그런데 우리의 뇌는 이 갑작스러운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요. 거리감과 잘 보이는 영역이 달라지고 높낮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시 조정을 해야 하지요. 



이 과정에서 어지러운 증상과 울렁이는 등의 불편을 겪게 돼요. 도수와 안경테의 변화폭이 클수록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요. 


새안경 어지러움


이러한 경우에는 변화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해요. 대부분은 며칠 안에 적응하게 되는데요. 이때 일상 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새안경 착용 횟수를 줄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더 자주 착용할수록 적응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큰 사이즈 안경출처 : freepik.com


2. 안경 사이즈

큰 사이즈의 안경이 유행이에요. 그런데 안경테가 커지게 되면 주변의 빛이 굴절되어 빛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어지럽다고 느낄 수 있어요. 시력 교정 안경으로 너무 큰 안경은 불편할 수 있답니다. 


새 안경


3. 조정(피팅) 상태 변화

도수가 기존의 안경과 같더라도 안경테가 바뀌면 원래 안경이 귀, 코, 측면에 닿았던 위치와 달라져요. 또 안경테 고유의 각도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같은 도수라도 다른 안경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새안경 어지러움 증상은 짧게는 2~3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 지속될 수 있어요. 개인에 따라 적응하는 시간은 달라요. 어떤 사람은 안경 도수나 안경테에 많은 변화가 있어도 감당할 수 있는데, 또 어떤 사람은 약간의 변화에도 힘들어하고 불편해할 수 있어요. 


시력 개선


이런 부분을 안경사가 정확하게 판단하기란 쉽지 않지요. 조금 더 개선된 시력을 원한다면 일정부분의 불편함과 새안경 어지러움은 감수해야 할 것 같아요. 


안경으로 인한 어지러움


만약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어지러움이 느껴진다면?

새안경이 본인의 얼굴에 맞게 피팅되어있는지 확인해봐야 해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안경원에 다시 들러서 증상을 잘 말씀해주세요. 


안경테 조정


불편함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 두 눈 사이의 거리와 코폭, 귀 높이 등을 고려해 적절한 안경테를 다시 선택할 수도 있어요. 아니면 안경사의 피팅을 통해 얼굴 형태에 맞도록 안경테를 다시 조정하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새안경 어지러움 증상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눈 건강과 관련된 또 다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있는 글들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 노안수술 부작용 알아두세요

 눈꺼풀 떨림현상 체크해요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해결책이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