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3가지

카톡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카톡 소리가 안나요ㅠㅠ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방법을 모른다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스마트폰을 새로 사거나 변경하면 제일 먼저 설치하는 앱이 카톡이잖아요. 그 정도로 전국민이 애용하는 어플이 카톡인데요. 



갑자기 소리가 안나면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도 있고, 지인으로부터 오는 메시지에 답장을 제 때 하지 못해서 오해를 살 수도 있잖아요.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 미라클정보노트에서 알려드리는 "카톡 소리가 안나요" 이럴 때 해결방법 3가지만 알아두시면 소리 문제는 완벽하게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톡 소리가 안나요 간단 해결방법

1. 내 휴대폰의 소리, 진동, 무음 여부 설정 확인하기



카톡 소리가 안나요 한다면 지금 나의 휴대폰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부터 점검해보세요. 바쁘게 살다보니 챙겨야 할 것도 많고, 기억해둬야 할 것들이 많아서 깜빡깜빡할 때가 있지요.


저도 그럴 때가 많답니다 ㅜㅜ 저는 자기 전에 숙면을 방해할까봐 가끔 핸드폰을 무음으로 해놓고 잘 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나서 다음 날이 되면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다가 오늘은 왜 이렇게 휴대폰이 조용하지? 이상하게 느껴져서 보면 계속 무음으로 되어있는 거 있죠 ㅋㅋㅋ



조용히 해야 하는 도서관이나 공공장소에 갈때도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놓고, 시간이 지나면 잊게 돼요. 그리고 신랑이 저녁에 와서 왜 전화를 안받냐며 물어봐서 확인해보면 저녁까지 무음일 때도 있어요 ;; 


일단 휴대폰 기본 설정이 무음이면 카톡 소리가 안나요, 소리나 진동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돼요.



2.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설정 체크하기



스마트폰 제일 상단에 손가락을 데고 끌어내리면 빨간 네모처럼 톱니바퀴 모양이 보이실 거예요.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들어가서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하다보면 애플리케이션이라는 메뉴가 보여요. 내 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국어사전처럼 ㄱ,ㄴ,ㄷ 순서로 되어 있으니 카카오톡은 아랫쪽에서 찾으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카카오톡 이미지를 눌러서 앱정보를 확인해 볼게요. 



아래로 내려보면 '알림'이라는 글자가 보이는데, 여기가 저처럼  '차단됨' 이라고 되어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이렇게 차단됨으로 되어있으면 무슨 방법을 써도 카톡 소리가 안나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요. ㅜㅜ 



차단됨을 해결하려면 알림으로 들어가서 사용안함 우측에 있는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끌어당겨서 아래와 같이 사용 중으로 변경하시면 돼요. 




3. 카톡 앱에서 설정 변경하기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마지막 이 방법을 적용해보세요. 카톡으로 들어가면 가장 상단의 오른쪽에 톱니모양 아이콘이 있어요. 



이 아이콘을 한 번 누르면 편집, 친구관리 바로 아래에 전체 설정이 보여요. 여기로 들어가면 종모양 그림과 함께 알림 이라는 메뉴가 있을 거예요. 카톡의 다양한 알림들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인데요.



알림으로 들어가면 소리 메뉴가 보여요. 



저처럼 소리 글자 우측에 보이는 노란 동그라미가 가장 오른쪽에 위치하도록 끌어서 옮겨주시면 카톡 소리가 안나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카톡 소리가 안나서 당황하시는 분들께 해결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정리해서 공유해드렸어요. 앞에서 언급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방법을 적용하시면 100% 해결 가능할 거라 생각해요. 


이 방법은 카톡 뿐만 아니라 다른 앱의 알림 소리 문제를 해결할 때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는 꿀팁이에요! 알아두시면 두고두고 잘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